최신 롤 아레나 티어 표 완벽 정리! 조합부터 증강까지 꿀팁공유

최신 롤 아레나 티어 표 완벽 정리! 조합부터 증강까지 꿀팁공유

2023년에 출시된 투기장 게임 모드인 롤 아레나가 현재까지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2대2 교전 능력이 뛰어나야 승리를 쟁취할 수 있는만큼, 유저들은 특정 조합 및 맞춤 증강을 계속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도 여러 패치가 적용되었고 그 중에서도 새롭게 도입된 ‘귀빈’ 시스템 덕에 어떤 조합을 선택하는지가 승패의 여부를 가르기도 합니다.

오늘은 현 메타에서 자주 쓰이는 조합은 무엇인지 정리하고 그에 걸맞은 증강까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주 쓰이는 조합, 신규 챔피언 출시 영향

(출처: 나무위키)

첫 출시와는 달리 이번 2025 아레나 시즌은 챔피언 선택 픽창에서도 일부 변경된 사항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모든 인원이 동시에 픽을 한 뒤 공개되는 방식이었으나 이번 시즌은 1픽에서 챔피언을 선택하면 바로 공개됩니다.

이에 2픽은 해당 챔피언을 선택할 수 없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룬을 선택할 수 없기에 챔피언 별로 어떤 증강을 선택하는지가 상당히 중요해졌는데요.

현재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자헨 + 질리언 조합

(출처: OP.GG)

롤 아레나에서는 올해 11월 20일에 출시된 ‘자헨’ 챔피언이 현재 OP 챔피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자헨은 현재 질리언과의 조합이 가장 뛰어난데요.

평균 순위가 2.9, 승률은 무려 80.71%에 달하고 있습니다.

자헨의 패시브인 ‘전쟁 단련’의 부활과 질리언의 궁극기인 ‘시간 역행’의 부활로 시너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자헨은 Q, W 스킬을 활용해 적의 이동기 방해가 가능합니다.

동시에 질리언 역시 Q 스킬을 통해 적을 기절시킬 수 있어 보다 더 유리한 딜 교환이 가능합니다.

(출처: OP.GG)

자헨의 증강체는 ‘전장의 교향곡’ 픽률이 11.43%로 가장 높습니다.

전장의 교향곡은 치명적 속도와 정복자 핵심 룬을 획득합니다.

정복자 룬 역시 최대 중첩 시 입힌 피해량의 8%만큼 체력을 회복하기에 자헨과 잘 어울리는 증강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선혈포식’ 픽률이 8.16%로 두 번째로 높습니다.

선혈포식은 모든 피해 흡혈을 얻습니다.

자헨은 Q 스킬과 궁극기에 체력 회복 옵션이 있어 적절한 증강입니다.

첫 아이템은 삼위일체를 먼저 올린 다음 갈라진 하늘을 채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프리즘 아이템은 피해 흡혈을 위해 혈마법사의 투구를 흔히 채용합니다.

대체로 자헨은 피해 흡혈, 체력 회복에 집중된 템트리와 증강을 선택하는 추세입니다.

(출처: OP.GG)

질리언의 증강체는 ‘유레카’ 픽률이 16.28%로 가장 높습니다.

유레카는 주문력의 퍼센트 데미지에 따라 스킬 가속을 얻습니다.

쿨타임 가속화가 핵심인 질리언에게 적합한 증강체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사악한 정신’ 픽률이 9.58%로 두 번째로 높습니다.

순수 주문력을 올려주는 증강체인데요.

첫 아이템은 대천사의 포옹을 먼저 만든 다음 영겁의 지팡이까지 채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프리즘 아이템은 질리언의 Q를 적절하게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폭발의 구를 흔히 채용합니다.

자이라 + 자헨 조합

(출처: OP.GG)

놀랍게도 자이라 역시 자헨과 놀라운 시너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헨과 질리언 조합의 다음으로 1티어에 속하는 자이라 역시 자헨과도 좋은 궁합을 보입니다.

평균 순위는 3.19, 승률은 무려 75.87%에 달합니다.

자이라의 E 스킬 속박, 궁극기의 띄우기 스킬이 자헨의 플레이 스타일과 적합합니다.

(출처: OP.GG)

자이라의 증강체는 ‘정조준 일격 신동’ 픽률이 19.88%로 가장 높습니다.

정조준 일격 신동은 멀리 떨어진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정조준 일격을 발사합니다.

즉, 이즈리얼의 궁극기를 발사합니다.

자이라는 씨앗과 꽃으로 꾸준히 포킹 딜을 넣어야 하기에 자이라에게 유리한 증강체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마법 미사일’ 픽률이 11.7%로 두 번째로 높습니다.

마법 미사일은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고정 피해를 입히는 마법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는 이동한 거리에 따라 최대 체력 비례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원거리로 포킹을 해야 하는 자이라에게 아주 적합합니다.

첫 아이템은 리안드리의 고뇌를 먼저 간 다음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채용합니다.

프리즘 아이템은 대상을 불태우는 화염술사의 망토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암베사 + 자헨 조합

(출처: OP.GG)

암베사 또한 신규 챔피언인 자헨과의 조합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평균 순위는 3.67, 승률은 65.44%입니다.

암베사의 궁극기인 제압 및 기절이 자헨과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OP.GG)

암베사의 증강체는 ‘무법자의 투지’ 픽률이 14.94%로 가장 높습니다.

무법자의 투지는 돌진, 점멸 및 순간이동 후 중첩되는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획득해 탱커로서 적합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대지의 각성’ 픽률이 18.36%로 두 번째로 높습니다.

대지의 각성은 돌진, 점멸 및 순간이동 스킬이 1초 뒤에 폭발하는 흔적을 남깁니다.

돌진기 및 이동기가 많은 암베사에게 알맞은 증강체입니다.

첫 아이템은 월식을 먼저 올린 다음 벼락폭풍검을 채용합니다.

프리즘 아이템은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채용해 잃은 체력 비례 스킬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조합 선택 시 꿀팁

(출처: 나무위키)

롤 아레나는 매 시즌마다 다양한 조합이 생겨나지만 언제나 근본 조합이 존재합니다.

탱커+딜러 조합, CC+CC 조합 그리고 최근에는 딜러+서폿 및 탱커+서폿 조합도 종종 발견되고 있습니다.

확정 CC기가 있는 챔피언이라면 2픽에서 확정 CC기가 있는 챔피언을 픽해 우위를 점하는 등,

2대2 교전이 핵심인 아레나 게임 모드에서는 챔피언 선택 시 컨셉을 어떻게 잡는지가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번 시즌인 2025 롤 아레나에서는 신규 챔피언인 자헨의 출시로 지표에 유의미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출시되자마자 자헨은 아레나 외 개인/2인 랭크 게임에서도 1티어의 자리를 차지하며 놀라운 입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신규 챔피언이 출시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패치를 통해 조정을 하기도 하니 패치 노트 또한 눈여겨 보아야 하겠습니다.

아레나 귀빈 별 특징

(출처: 라이엇 게임즈 공식)

이번 시즌에 새롭게 추가된 귀빈 챔피언 시스템은 결투장 VIP 관중 컨셉으로, 플레이어들이 선택한 규칙을 적용합니다.

첫 번째 귀빈

첫번째 귀빈으로 선택할 수 있는 블라디미르의 경우 모든 플레이어가 무작위로 선택된 증강을 동일하게 얻습니다.

알리스타의 경우 가장 먼저 탈락하는 팀은 탈락 대신 체력 1을 남겨둔 채 생존하게 됩니다.

또한 카타리나의 경우 추가 주사위 5개를 얻어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증강과 프리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중에서는 무난한 선택지인 카타리나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두 번째 귀빈

두 번째 귀빈으로 선택할 수 있는 산 우잘의 경우 사망한 팀원을 부할시킬 수 없어 조합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를 상승시키기도 합니다.

탈론은 전투 시작 시 각 팀에서 한 명을 선정해 ‘계약’ 버프를 적용하는데, 해당 플레이어는 피해량이 증가하나 사망 시 적에게 250골드를 지급합니다.

멜의 경우 맵에 마법 공학 정거장을 추가로 배치하여 비상 탈출구를 생성합니다.

이 중 무난하게 리스크가 없는 픽으로 멜을 흔히 선택하는 추세입니다.

용기 및 슈퍼스타 추가

이번 시즌에서는 용기와 슈퍼스타가 추가되었는데요.

전 인원이 밴 픽을 마치면 다섯 명의 챔피언이 슈퍼스타가 됩니다.

이 슈퍼스타 챔피언들 중 한 명을 선택할 경우 추가 능력치 모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용기를 선택할 경우 챔피언이 랜덤으로 정해집니다.

다만 추가 능력치 모루와 새로고침 2개를 사전에 얻고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치며

출처: 김링고

롤 아레나 모드는 일반 협곡과 메타가 크게 다르기에 조합 구성과 증강체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이번 시즌 연말에는 신규 챔피언인 자헨의 출시로 압도적인 승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리그 오브 레전드는 매 시즌마다 메타가 자주 바뀌기에 아레나에 적합한 컨셉을 골라 즐겁게 게임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この記事を書いた人

목차